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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의 99%는 예측이다-김경훈

 

 

 

비즈니스의 99%는 예측이다

작가
김경훈
출판
리더스북
발매
2012.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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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왜 예측이 중요하고 또 중요해지고 있는지 잘 설명하고 있다.

그 옛날 델포이 신전에서의 예측이 어떻게 이루어젔는지 이집트에서의 예언가는 어떠한 방법으로 예언을 하며 권위와 명성을 얻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이를 보면서 내가 평소에 생각하는 프레임 만들기에 적용해 보았다. 과연 어떠한 구조와 관계와 기능이 예측을 가능하게 할까? 또한 비즈니스세계에 그 프레임을 투영해 보면 과연 어떠한 시사점과 아이디어가 나올까?

이처럼 많은 생각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아래는 주요 키워드

 

텔포이 신전

이집트 예언가

모두 데이터를 통한 분석을 통해 예언함

 

논리적 처리와 과학적 방법이 필요함

IBM 연 6조 GTO에 투자, 지멘스 도 PoF 운영

 

데이터 분석은 단순히 경영에 도움이 되는 수준이아니라 운명을 좌우함

마이에미 월마트와 허리케인

홈데포의 재난대책본부 운영

 

예측 경영의 부각이유

1. 돈이된다.

2. 데이터가 엄청 늘어났다.

3. 데이터 분석을 통해 First Mover가 될 수 있고 이를 통한 효과는 엄청나다 (애플사례)

 

예측지와 예측지능이 있음

 

시간과 장소의 크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나눔 (내가생각하는 기본적인 프레임 중 두개로 사건이나 뉴스, 이벤트가 있을때 그 영향도를 파악하기위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좋음. Key Person을 추가해야하나 싶음)

유행 > 트렌트 > 패러디임

 

트리거 포인트, 티핑포인트를 계산하고 찾는다.

 

 

 

 
 
 
 
패러다임
  • 생산수단 재사유화
  • 욕구 고도화
  • 문제중심화
  • 초가속화
 
 
 
 
드림 소사이어티
  • 자아실현 관점에서 모든일에 의미부여
  • 지적, 미적, 정신적 성숙
  • 감성적
 
 
소비자는 무엇을 첫번째 문제로느끼게 될것 인가?
 
하겐다즈 심플리 파이브
영국디자이너 안야 힌드마치 I m not a plastic bag. 저탄소방식 생산?
굿 가이드 앱    제품 정보 제공
 
장르해체
빗탐지 섬유, 미국 서부주지사 대학, 피닉스대학
 
클라우드 소싱
threadless.com simens  P&G  금광회사 골드코프
 
 
 
애플 컴퓨터 1976
MS도스 1981
윈도우 1992
구글 1998
페이스북 2004
트위터 2006
아이폰 2007
스마트 플레닛 2008
아이패드 2010
 
박스아웃, 외부 효과가 거세지는 현상
아이폰 등장에 따른 악세사리 산업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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