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딩생활] 회사생활 가이드



아마도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

그야말로 어렵게 어렵게, 높은 경쟁률을 뚤고 기업에 입사하신 분들 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제 사회인으로서의 생활을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으시겠지요

그래서 어떻게 행동하는게 잘하는 것인지, 어떤 생각과 마음가짐으로 살이야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시작해야하는지....등을 고민하시는 분들 일것 같습니다.


또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뭔가 부족하거나 가이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찾아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런 경우 주위의 동료와 선/후배가 가장 큰도움이 됩니다.

식사나 커피, 또는 저녁에 소주한잔하면서 이런 저런 회사생활의 팁은 얻는 것이 매우 좋은 방법중 하나 입니다.
사실 학교에 다니면서는 학원에도 다니면서 별도로 공부를 하는데

회사다니면서는 별도 학원을 다니기가 쉽지 않죠.

다녀도 영어학원이나 IT학원처럼 업무에 필요한 스킬을 배우는 부분이 대부분이고

직장생활을 하면서 기본적인 행동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으시기는 쉽지 않으실 껍니다.

그래서 [직딩생활] 이라는 카테고리로 글을 적어 볼까 합니다.

나름 장기간의 회사생활(?)을 경험하였으니 그 배움을 나누고 함께해서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적어봅니다.


모든 회사생활은 인간에 대한 사랑으로 부터 시작되고, 따라서 완벽한 가이드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 따라 그때 그때 다릅니다. 그래서 Art 라고도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처리 및 생활방식에 기준을 잡고 생활하는 것과 그냥 되는대로 생활하는 것은,

말 그대로 하늘과 땅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에 따라 회사에서 정한 규정과 가이드가 있습니다.

이를 잘 숙지하고 이에 맞게 행동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만의 생각과 프레임을 만들어서 활용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고 인정받으며 직장생활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직장생활의 기본적인 활동과 프레임을 설명하고 활용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모든 사람에게 맞는 방법과 프레임은 아니며 같이 생활하는 직장 동료나 상사의 성향에 따라 보완하여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주요 내용으로 아래와 같은 카테고리의 주제를 다루어 볼까 합니다.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

업무 성과 창출

보고 방법

 

목표는 이렇지만 생각가는 대로 내용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환경적응에서는 신입사원이나 사회 초년생이 격을 수 있는 새로운 회사/조직에 적응하기 위한 방법들을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업무 성과 창출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업무를 추진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구두보고, 서면보고, 메일보고 등 다양한 방법의 보고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